사)한국청소년육성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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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육성 사업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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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본회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통하여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자율적인 참여를 확대하며, 청소년들에게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자신의 윤리적 가치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의 지수가 낮다. 우리사회는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것은 무엇인지, 그 속에서 상대와 나를 위해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옳은지 판단할 때 기준이 되어주는 것이 바로 도덕이다. 도덕 지능은 청소년이 가진 다른 재능을 가장 가치 있게 발휘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 담당과 청소년의 의식 계몽과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① 청소년 교육기부학교, 수련원시설 설치운영② 청소년 국제교류 및 문화체험 활동③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재난예방 캠페인④ 다중지능교육평가원 설립, 상담실 설치 운영⑤ 청소년 교육방송 및 신문. 문화출판업⑥ 청소년 재능대회 및 예술문화 축제⑦ 청소년 장학기금 및 복지기금 사업⑧ 목적사업 수행을 필요한 경비를 충당하기 위한 수익사업⑨ 기타 청소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재정1. 회비(입회비, 분담금)2. 기부금(후원금, 찬조된 현금과 물품 등)3.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교육기부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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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교육기부 활성화본 연맹은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과의 지정받고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게 되었습니다. 교육기부는 그동안 우리나라의 '재능기부', '지식나눔'등의 산발적이고 일부 지역에 편중된 교육기부 활동의 여러 문제인식 및 극복을 위한 노력을 추진하여 전국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기부활동을 지원하며, 연계·협력 사업을 전담해 추진하는 등 교육기부자와 학교 및 현장과의 가교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1.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MOU협력 교육기부는 사회적 관심 제고와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회 주체의 교육기부 참여를 적극 독려 중이며, 주요기업과 경제·금융단체, 각종 협회, 출연(연) 등과 체결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과 학교, 단체·협회 등이 적극 참여 MOU체결 하고 있습니다.   2.교육기부 프로그램 컨설팅 청소년과 교사들의 요구에도 맞춤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상시적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 인문사회, 문화예술 등 교육기부 컨설팅 개발기획단을 구성해 교육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여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을 돕고 있으며, 또한 교육기부 브랜드 전략 효과로 운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과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 개발하여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지원하고 있습니다.    3. 교육기부 인증 마크제 기관은 교육기부에 참여함에 따라 프로그램에 대한 품질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교육기부 인증(마크)제’를 실시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이나 대학, 공공기관,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등을 발굴하여 교육기부 기관 및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수련원 부동산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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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청소년수련원 부동산컨설팅이란?컨설팅이란 일반적으로 어느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가가 의사결정자에게 조언, 자문 및 해결 방안 등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1. 경영컨설팅자영업컨설팅, 창업컨설팅, 프랜차이즈컨설팅, M&A컨설팅, 폐업컨설팅, 농업경영컨설팅,    2. 경영컨설팅 이외의 여러 가지 컨설팅법률컨설팅 보험컨설팅 세무컨설팅, 유학컨설팅 다이어트컨설팅, 경매컨설팅, 해외부동산컨설팅, 재혼컨설팅 교육컨설팅............   3. 부동산컨설팅업의 특징과 종류(1) 부동산컨설팅은 부동산을 대상으로 한다(2) 부동산컨설팅은 단순한 상담 자문이나 아웃소싱과 다르다컨설팅 Consulting, 자문,상담 Counceller,조언 Advisor,아웃소싱 Outsourcing 과의 차이?(3) 부동산컨설팅은 대상물에 따라서, 또 업무영역에 따라서 분야가 많다.① 토지컨설팅 : 토지구입, 토지개발, 토지보유 여부, 토지매각, 골프장건설, 주유소 건설, 골프연습장 건설② 상가컨설팅 : 상가 입지선정, 상가개발, 상가분양, 대형 아웃렛 건설③ 아파트컨설팅 : 아파트 건설, 재개발, 재건축④ 공장 기타 컨설팅 : 공장설립 입주, 공장 지방이전, 공단조성(4) 부동산컨설팅업은 독립적인 사업이어야 한다(5) 부동산컨설팅업은 외부에서 행해져야 한다(6) 부동산컨설팅업은 유료로 하는 컨설팅이어야 한다   임야컨설팅은 청소년수련원 투자를 꿈꾸는 지주 분에게 임야개발에 도움을 드립니다.지방토지의 중개와 개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토지개발 및 건설컨설팅으로 변신하면서, 사단법인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임야 또는 토지분야에서 투자와 중개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정확한 지식과 성실한 상담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1). 농지, 임야의 개발방안 또는 개발허가 등 컨설팅2). 임야를 활용한 자연휴양림, 식물원 조성 등 추진 3). 주말농장 취득 및 소형주말주택건설 4). 주말농장 분양 또는 임대사업개발 5). 관광농원 조성사업 추진 6). 맹지인 보유토지에 진입도로 내기, 토지분할7). 무허가 미등기 농가주택 해결방안 8). 토지 무상증여절차 9). 개발과 투자 관련 컨설팅10).기타 부동산 토지개발 및 구입  

청소년국제교류 및 문화탄방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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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청소년국제교류 및 문화탄방활동 청소년국제교류청소년 국제교류는 국제화, 개방화 시대에 청소년의 국제적 능력배양을 통한 글로벌리더십 함양, 국가간의 우의와 협력 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적 활동으로써, 정부차원에서는 여성가족부가 ‘국가간 청소년 교류’, ‘청소년 해외체험 프로그램’, ‘국제행사 개최 및 지원’ 등의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외국 자매도시 등과의 지방자치단체 간 국제교류, 민간부문에서는 청소년 단체간 국제교류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추진방향- 청소년의 국제이해 증진 및 세계사회시민으로서 역량강화- 국내외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간의 교류 다양화를 통한 상호이해와 신뢰증진- 국내외 청소년기관간 네트워크 강화    청소년역사문화탐방은?우리나라의 역사문화유적지를 탐방하며 선조들의 삶과 지혜를 배우는 현장학습 역사적인 인물의 삶을 찾아가며 미래의 지도자로서의 꿈을 구고 도전정신을 배양하기 위함 존중, 배려, 책임감 등 공동체생활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며 건강한 민주시민 육성과 자신을 이해하고 구성원에 대한 배려를 배우는 청소년 심신단련 활동 

청소년유해환경감시 및 재난예방캠페인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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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청소년유해환경감시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지키다 지자체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일탈을 막기 위한 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지역마다 다르게 운영되기는 하지만 공무원과 지역의 청소년지도위원, 그리고 주민이 함‘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행위’ 및 청소년 출입·고용’등 청소년보호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하는 일을 하고 있다. 대부분 자원봉사의 형태로 일하는 경우가 많지만, 일정 부분 봉사활동 비용이 지급된다. 그리고 이러한 감시단을 운영하는 유해환경감시단은 지자체 및 감시단 유관기관에서 직원으로 활동한다.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청소년의 탈선과 범죄 예방 등을 위해 지역의 경찰서, 교육지원청, 시민단체 등과 협력하여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을 발족하고 있다. 감시원들은 이곳에서 모집하는 공고에 따라 지원해 감시단 일원으로 활동한다.- 주요 업무는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 각종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감시 및 고발 활동 수행, 지역사회 내 청소년보호 모니터링, 캠페인 활동 등이다.- 이외에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활동 및 청소년 선도와 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기도 한다.감시단을 운영하는 코디네이터는 전문인력으로서 일정한 채용조건에 따라 고용되어 다음과 같은 감시단의 활동을 지원한다.- 감시단 전문성 제고 업무(광역지역협의회와 협력 감시단 상호 간 네트워크 구축, 신규발생 신·변종 유해업소 및 지역 유해업소 실태 및 현황조사, 지역특성을 고려한 감시· 점검 활동 및 청소년보호 캠페인 사업발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시스템 커뮤니티 관리를 통한 감시단간 정보교류 소통 강화, 감시단 정보 및 실적 등 자료관리)- 감시단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업무(지역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유해환경 합동 점검·단속계획 수립, 지역상담센터,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보호서비스기관과 연계 가능한 연락망 구축, 학교·학원 주변의 취약지역에 대하여 지역교육지원청 및 학교와 연계하여 감시단의 정기적 순찰활동 계획수립 및 감시활동 추진)- 지자체 및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협력 업무 (지역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신청자를 청소년보호활동에 참여하게 하는 등 지역자원 활용 사업) 추진, 또래상담자, 청소년 참여위원 등 청소년리더(청소년 서포 터즈)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협력 프로그램 개발(공동캠페인 등) 추진   재난예방 캠페인 운동갑작스런 재난재해로 힘들어하는 이웃을 돕기 위해 구호활동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 최초로 나눔 문화를 뿌리내렸습니다. ‘나눔을 통해 희망으로 가는 사랑의 가교’라는 의미로 뜻밖의 재난을 당한 이웃들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달려가 용기를 전하고 힘이 되겠다는 뜻을 담고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사랑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희망의 다리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입니다.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중지능교육평가원

  • kjh
  • 2019-04-24
다중지능교육평가 전통적인 지능 이론은 지능을 언어적 지능과 수학적 지능으로 구별된 개인의 일반적인 능력으로 평가하는 반면, 가드너(Gardner, 1983)에 의해서 제안된 다중지능 이론은 지능을 사회 속에 직면해 있는 산물을 창조하는 능력으로 정의하고 있다. 가드너는 지능은 명백히 구별되는 아홉 가지의 지적 능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로 독립적이기 때문에 한 영역의 지능이 높다고 해서 다른 영역의 지능이 높을 것으로 예언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느 특정 지능의 우수성을 논할 수 없고 서로 동등하다고 보고 있다. 가드너가 제시한 아홉 지능은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기이해 지능, 자연탐구 지능, 실존지능이다.    1. 학교 수업에서 다중지능이론 적용의 필요성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은 학생들이 지식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understanding)'하는 것을 강조한다. 다중지능 이론에서 주장하는 ’이해‘를 가르치기 위한 단계 및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는 학생들이 배울 본질적인 기능, 지식과 결과(outcome)를 확인할 수가 있어야 한다. 이해를 가르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내용을 다루기보다는 각 학문에서의 핵심 개념을 다룸으로써 깊이 있게 다루는 것을 강조한다.   둘째, 학생들에게 가르칠 주제와 목적 그리고 결과가 일단 결정되면 교사들은 교육과정의 순서와 활동을 결정해야 한다.   셋째, 교사 주도의 교육과정 외에 학생들은 프로젝트 수업이나 자기 주도적인 학문적인 경험을 통해서 지식에 대한 이해를 깊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율적인 학습자, 사고가, 창조자가 되어야 한다.    넷째, 이해를 교육시키기 위한 또 다른 전략은 개인적인 학문의 지식과 실천을 구체화하는 전문가와 상호 작용하는 견습 제도(apprenticeship)의 기회를 제공한다.    다섯째, 학생들은 학습에서 고등 사고 기능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은 학습한 것을 일반화하고 예를 제시하고, 내용을 개인 경험에 연결하고 새로운 상황에 지식을 적용할 수가 있어야 한다. 여섯째, 평가는 모든 학습 활동을 통해서 자연히 통합되어야 한다.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학생들에게 평가될 기준을 제시하여 그 준거를 향해서 활동을 하도록 하여야 하며, 또한 다차원적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즉 교사 평가, 자기 평가, 상호 평가 등이 이루어져야 하며 아울러 학생은 교사에게 피드백을 해주어야 한다.   2.다중지능연구 활동다중지능연구는 교수들뿐만 아니라 교사들이 매월1회 모여 다중지능의 이론을 적용한 실제적인 수업 과정, 청소년들의 두뇌분석과 교육전문성 함양과 아울러 교육현장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활동을 중심으로 연구회를 진행한다. 또한 다중지능 교재와 수업 활용을 위한 하나하나의 활동을 검도하고 교과적용 및 실제적인 수업과정 안을 작성하고 적용결과를 토의해보는 활동으로 진행하였다다음은 연구회 모임일지를 중심으로 연구회 활동을 소개하고자 한다. 재능 발굴 축제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고, 청소년의 자아발견 계기 마련을 위한「청소년k-pop한마음축제」개최   재능 발굴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을 제공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청소년을 육성하여 지역 안에 청소년 문화 활성화○ 스포츠클럽 및 생활체육 동호인(유·청소년) 우수한 체육인재 발굴○ 재능기부 및 후원을 통해 발굴한 음악 영재 청소년 문화공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를 통한 학생 주도 교육 실현○ 청소년의 자발성을 바탕으로 하는 협력 프로젝트 활동으로 핵심역량 향상○ 학생이 만들어가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배움의 자발성 회복 

청소년교육방송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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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청소년방송 사업멀티미디어 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은 영상 문화에 익숙하며 그들의 문화를 대변 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영상 문화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영상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차세대 영상미디어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영상과 공연 그리고 미래의 스타 꿈을 꾸는 모든 이들에게 올바른 길을 선택 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배워가며 꿈을 이뤄가는 견인 역할을 하는 청소년방송이다. 그리고 ‘개성을 넓히는 일’ 창의력을 비롯한 재능을 능력을 기르는 공연 . 봉사 활동 등을 통하여 그 능력을 키워 갈수 있도록 그 토대를 마련 하며, 청소년간의 친목과 정보교류와 영상문화 "content" 증진을 위한 청소년 복지.문화.경제 발전과 고용촉진에 기여한다.-학교 방송 비용의 획기적 절감-방송기술 인력을 통한 고품질 방송 지원-학교 환경 및 특성 별 /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학습, 진로체험, 공연, 행사, 방송, 기급 방송 등 특성화 방송 환경-전문 방송인 지도강사 재능기부 및 학습 운영 -연예인 및 예능프로그램 지도강사 교육기부 학습 운영 -기존 방송 시스템 사용 / 추가적인 방송 설비비 지출 無 양방향 교육방송 시작! 교내 방송기술, 양방향 실시간 학습 질의 응답 반영 및 영상 문화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영상 학습 기회제공과 교육부는 교육청과 학교간의 최단IT 방송 서비스 지원 대한민국 최상의 능력개발 컨트롤 타워첨단교육문화와 더욱 가까워진 대한민국 교육을 창조하고 21세기 진로. 직업 문화의 새로운 정착 환경과 청소년을 중심으로 설계·기획된 최첨단 교육 디자인 관제시스템 환경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 혁명 교육방송청소년들의 차세대 영상미디어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영상과 공연 그리고 미래의 스타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길을 선택 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과, 개성을 넓히는 일, 창의력을 비롯한 재능을 능력을 기르는 공연, 청소년간의 친목과 정보교류와 영상문화 컨텐츠 증진을 위한 청소년 복지.문화.경제 발전과 고용촉진에 기여함 +국내외 교육 양방향 방송+교육부+교육청 간의 각 학교 행정망, 양방향 네트워크 지원+대한민국의 미디어 교육방송 정착 +일자리 고용촉진 시너지 효과 청소년신문 사업청소년의 의견을 담는 ‘청소년의 눈높이로’ 당연하지만 청소년의 권리로 인정되지 않는 것들을 비판과 진로와 문화매체를 다른 유스드림타임즈 창간호의 특집기사는 ‘청소년들의 진로와 쉴 권리’에 대해 다뤘다. 청소년의 1주일 학업시간은 49.43시간으로 큰 차이가 난다’거나, ‘정부가 학교나 청소년시설에 청소년의 문화, 여가활동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지만 청소년들의 삶 자체에 여유가 없고 시설 공간도 부족하다’는 등 분석이 눈에 띈다.청소년들의 구성된 청소년언론, 청소년기자, 청소년취재단 등은 청소년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그들의 관점으로 세상을 보는 매체를 직접 만들겠다는 뜻으로 뭉쳤다. 이들은 기존 언론이 청소년들의 입장을 잘 반영하지 않는 현실에 문제를 제기한다. 특히 청소년들의 제보로 이루어지는 ‘청소년24시, 청소년진로체험’은 제보자 또는 체험자의 신분 보호 문제가 없는 경우 사건이 발생한 학교의 명칭을 밝힌다.  “청소년의 신문이라고 해서 독자층을 청소년만으로 한정하지는 않는다”며, “청소년들이 많이 모여 있는 관련 기관에서도 구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장학기금, 복지기금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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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4
청소년인재 장학 사업청소년인재 장학 사업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미래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우수 인재의 발굴 육성과 일과 학습이 어우러진 평생교육으로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헌사업입니다.21세기는 인재경쟁의 시대, 두뇌경쟁의 시대라고 합니다. 뛰어난 창조적 인재가 수만명, 수십만명을 먹여 살리는 시대가 도래 하였습니다. 우리 기관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인재육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교육은 미래를 위한 최상의 양식입니다.청소년인재 교육의 힘이 대한민국의 미래발전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고,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는 진로의 길을 열어주는 등대의 빛과 같은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청소년재능복지사업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보다 나은 재능교육 복지를 통한 보다 나은 삶’으로의 변화를 추구하는 재능그룹 - 교육, 출판, 방송, IT, 학원, 문화, 생활, 인쇄, 유통 등 생활 곳곳에서 즐거운 변화를 일으키며 Total 재능복지를 실현하기 위함 입니다.무한한 가능성을 믿는 스스로재능철학을 바탕으로 재능의 외길을 걸으며 신뢰를 받아온 성향을 주축으로 재능진로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종합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며 청소년재능에 공헌합니다.재능의 복지사업과 지식정보화사회의 근간인 디지털환경을 접목해, 온라인을 이용한 첨단 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사업기획 및 솔루션 개발, 재능교육 콘텐츠 개발들을 담당하며, 재능복지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을 만나, 미래주도형 재능진로를 통한 변화와 혁신으로 개개인의 재능을 미래비전으로 실현해 나가는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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